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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정보
* 감독, 각본 :미야자키 하야요
*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어드벤처
* 제작사: 스튜디오지브리
* 음악:히아시조
* 미술: 요시다노부로
* 개봉 연도: 2008년
* 러닝타임 : 101분
환경에 대한 우려 영화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는 환경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이 주제는 그의 많은 작품의 중심이며 "포뇨"도 예외는 아닙니다. 영화에는 바다에 대한 그의 사랑과 자연의 섬세한 균형에 대한 인식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미야자키는 영화 개발 기간 동안 머물렀던 일본의 해안 도시 도모노우라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히로시마현에 도모노우라 마을에서 자신들이 사는 곳을 무대로 영화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는데 영호화는 힘들다고 거절을 하고 마을에 지브리 스튜디오 직원들이 워크숍을 가게 됩니다. 마을이 마음에 들었던지 이곳에 유지의 집을 빌려 딱히 하는 일 없이 산책하며 바다를 바라보던 중 한 헌책방에서 재미있는 책을 하나발견하고(나스메소세키 "문") 그 모티브로
가제목을 만들고 제작이 시작되었습니다.
미야자키는 안데르센의 동화에서 영감을 얻어 마법과 일상을 혼합하는 방식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원작의 어두운 주제와는 달리, 미야자키는 좀 더 어린이 친화적이고 낙관적인 내러티브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벼랑 위의 포뇨" 손으로 모든 그림을 그린 제작 방식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스타일, 작업 흐름, 예술적 방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점점 디지털 기법으로 기울고 있는 업계에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으로의 복귀를 의미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수중 움직임과 자연 요소의 유동성과 디테일을 포착하기 위해 전통적인 손으로 그리는 방법을 고집했습니다.
생생하고 세밀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이 특징인 이 영화의 독특한 모습은 예술적 장인 정신에 대한 지브리의 헌신을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독특하고 시대를 초월한 시각적 스타일을 유지하려는 스튜디오의 헌신을 강조했습니다.
"포뇨"의 성공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이 여전히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음을 보여 주었으며, 지브리가 후속 영화에서 손으로 그린 기법을 계속 사용하도록 장려했습니다.
"포뇨"의 제작 과정에는 애니메이터를 위한 광범위한 교육이 포함되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필요한 노동 집약적 방법을 처음 접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는 스튜디오 내의 새로운 세대의 애니메이터에게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전수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포뇨"는 주로 손으로 그린 것이지만 시각적 효과를 향상하기 위해 일부 디지털 기술도 활용하여 전통적인 방법이 현대 기술로 보완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통해 Ghibli는 뿌리에 충실하면서 혁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상세한 배경과 물의 유동적인 움직임에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의 한계를 확장했습니다. 이는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품질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했습니다.
2. 줄거리
영화는 바다 밑에서 시작됩니다. 인어 같은 금붕어 소녀 포뇨는 바다 마법사 후지모토의 딸로, 아버지의 눈을 피해 육지로 올라가고 싶어 합니다. 포뇨는 아버지의 마법병을 몰래 훔쳐 육지로 떠납니다. 그러다 우연히 작은 어촌 마을의 벼랑 위에서 살고 있는 소년 소스케를 만나게 됩니다.
소스케는 포뇨를 발견하고, 그녀를 집으로 데려가며 돌보기 시작합니다. 포뇨는 소스케와 함께 지내면서 점점 인간이 되고 싶다는 강한 욕망을 품게 됩니다. 소스케의 순수한 마음과 사랑 덕분에 포뇨는 점차 인간의 모습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포뇨의 변신은 자연의 균형을 깨뜨려 큰 파도를 일으키고, 마을은 바닷물에 잠기게 됩니다.
포뇨의 아버지 후지모토는 딸을 데려가기 위해 다시 찾아오지만, 결국 포뇨의 선택을 존중하게 됩니다. 포뇨의 엄마인 해신 그란 마무레도 등장해 포뇨의 결정을 돕습니다. 그녀는 소스케에게 포뇨가 완전히 인간이 될 수 있도록 진정한 사랑을 증명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소스케는 포뇨를 진심으로 사랑하며, 그녀와 함께 있고 싶어 합니다. 그로 인해 포뇨는 인간으로서의 삶을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영화는 포뇨와 소스케가 서로의 손을 잡고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이 이야기는 우정과 사랑, 자연의 조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며, 미야자키 하야오의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스타일과 함께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3. 제작기법
"벼랑 위의 포뇨" 손으로 모든 그림을 그린 제작 방식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스타일, 작업 흐름, 예술적 방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점점 디지털 기법으로 기울고 있는 업계에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으로의 복귀를 의미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는 수중 움직임과 자연 요소의 유동성과 디테일을 포착하기 위해 전통적인 손으로 그리는 방법을 고집했습니다.
생생하고 세밀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이 특징인 이 영화의 독특한 모습은 예술적 장인 정신에 대한 지브리의 헌신을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독특하고 시대를 초월한 시각적 스타일을 유지하려는 스튜디오의 헌신을 강조했습니다.
"포뇨"의 성공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이 여전히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음을 보여 주었으며, 지브리가 후속 영화에서 손으로 그린 기법을 계속 사용하도록 장려했습니다.
"포뇨"의 제작 과정에는 애니메이터를 위한 광범위한 교육이 포함되었으며, 이들 중 상당수는 필요한 노동 집약적 방법을 처음 접한 사람들이었습니다. 이는 스튜디오 내의 새로운 세대의 애니메이터에게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기술을 전수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포뇨"는 주로 손으로 그린 것이지만 시각적 효과를 향상하기 위해 일부 디지털 기술도 활용하여 전통적인 방법이 현대 기술로 보완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통해 Ghibli는 뿌리에 충실하면서 혁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상세한 배경과 물의 유동적인 움직임에서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의 한계를 확장했습니다. 이는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품질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했습니다.